티스토리 뷰


이 방법은 해킹(3.1.3)된 아이폰을 대상으로 하고, 준비물은 iTunes, ifunbox, 벨소리 대상 mp3파일 입니다.

iTunes는 아이폰 유저라면 당연히 있을 것이고, 없다면 애플사 홈페이지에서 받으면 됩니다. 그리고, ifunbox는 여기에서 최신버전으로 다운로드 하세요. 한글버전도 있으니 참고하시고...(오른쪽 하단을 보면 [한국어]로 표기되어 있음)

벨소리로 쓸 mp3를 iTunes 음악에 등록하고 해당 곡을 선택후 상단의 고급메뉴를  보면 ACC버전 생성 메뉴가  있습니다. 이것 선택하면 자동으로 파일을 만들어 줍니다. 그러면 같은 이름으로 곡이 두개 있겠죠. 이중 ACC버전 파일을 선택해서 확인 가능한 폴더에 카피합니다. (간단히 iTunes에서 선택후 마우스를 드래그해서 놓으면 됩니다.)

그럼 해당 폴더에 파일이름.m4a 파일이 생성될텐데 파일이름.m4r로 변경합니다. 아이폰에서는 m4r 확장자만 인식을 하기 때문입니다.

이제 준비가 다 되었습니다.

ifunbox를 실행하고 아이폰을 케이블로 연결하면 목록에서 본인의 아이폰이 나올 겁니다.
그걸 선택하면 벨소리 항목이 보이니 여기에 카피해 넣습니다.
파일명이 한글인 경우 깨지게 되는데 정작 아이폰에서는 정상으로 보이니 문제없습니다.

이제 아이폰에서 설정 > 사운드 > 벨소리에서 해당 곡을 선택하면 끝.

이거 해킹된 아이폰이 너무 편해서 iOS4도 해킹버전이 나올때까지 버전업을 하기 싫네요. 불법적인 어플을 사용하기 위한 목적이 아니라 인터페이스가 더 편합니다.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래시 게임  (0) 2010.10.07
추석연휴  (0) 2010.09.24
아이폰 케이스를 살펴보는 중  (0) 2010.07.12
실제 티몬과 품바가 있었다.  (0) 2010.07.08
저녁은 샌드위치  (0) 2010.07.02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