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대하던 iOS5 가 적용되었다고 하더군요.
너도나도 업데이트 한다고 할때 몰리면 느릴까봐 조금 있다가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마침 회사에서 대기해야 하는 일이 있어서 저녁먹으러 나가는 길에 업데이트 시작해 놓고 가니 기다리는 지루함없이 잘 업데이트 되었네요.

근데 베타테스트 기간에 적용되어서 좋다고 이야기 하던 기능들이 안됩니다.

 잠금화면에서 카메라 버튼이 안보이고 오른쪽 화면 이미지의 상단 갤린더보기와 일정추가 plus버튼이 안 보이고 하단 우측의 초대보기 버튼도 안 보입니다.

잠금화면 카메라는 원래 없어도 조금 불편한 기능이고 이래저래 누르다 보니 홈버튼 연속으로 두번 누르면 나온다는 것을 알아내어서 해결이 되었지만 캘린더에 일정이 추가되지 않는 것은 좀 심각한 문제였습니다.

주먹구구방식으로 관리를 하지만 그래도 나름 일정을 추가해서 쓰기 때문이죠. 어썸노트를 구매해서 일정을 쓰기는 하지만 (동기화 되면 정말 좋겠는데...) 기본 캘린더 어플이 일정을 보기에는 더 편합니다.

처음에는 3gs에서는 안보이는 버그가 있나 생각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그렇다면 인터넷이 떠들썩해야 하는데 잠잠하더군요.

참 난감하고 다음번 버전업때나 되어야 해결될 건가 생각이 들기 시작했는데 상단 왼쪽 캘린더 목록보기 버튼도 안 보이는 것을 보고 언듯 이상한 생각이 들었습니다. 혹시 사용자 캘린더 정보가 설정되어 있으면 안되는 것 아닌가 하는 거죠.

그래서 설정메뉴로 가서 사용자 정의로 등록해 놓은 캘린더들을 비활성화 시켰다가 다시 활성화 시켰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보이네요. 짧은 기간이지만 고민했던 것이 해결되니 후련해 집니다. 


iOS 버전을 5로 올린 후에 캘린더에서 일정추가 버튼이 나오지 않는 분이 있다면 설정에서 Mail, 연락처, 캘린더 메뉴로 가서 구독 캘린더를 비활성화 시켰다가 활성화 시켜 보세요.

 혹 같은 이유로 안 보이는 이들이 있다면 이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