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자기기

아이폰5 이어폰 활용

onggun 2013. 9. 16. 10:32

아이폰5에 포함된 이어폰의 기본용도는 듣기와 말하기 입니다.

그 외에 부가적으로 볼륨크기 조절 과 전화받기 재생/멈춤 기능이 있죠.


이 볼륨크기 조절버튼과 재생/멈춤 버튼에는 다른 숨겨진 기능들이 있다고 해서 글로 남겨 봅니다.


전화가 왔을 때 이어폰  리모컨의 가운데 버튼을 누르면 통화가 되는데 길게 누르면 통화거절이  됩니다. 통화중일 때 누르면 통화가 종료되고요.


음악감상시 +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커지고 -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작아집니다. 가운데 버튼을 짧게 누르면 멈춤이 되고 다시 누르면 재생이 되죠. 

가운데 버튼을 길게 누르면 시리가 동작합니다. 시리는 생각보다 편리한데 사람들이 많은 곳에서는 챙피하고... 차를 운전하거나 집에서 사용하면 참 편리합니다.


가운데 버튼을 빠르게 두번 누르면 다음곡재생이 됩니다. 세번 누르면 이전곡 재생이 되죠. 노래는 아니고 음성파일을 들을때 빠르게 듣기 하려면 한번 누른 후에 길게 다시 누르면 됩니다.

반대로 되감으려면 빠르게 두번 누른 후에 길게 한번 누르면 되죠.


셀카로 카메라 촬영시에 한손으로 핸드폰을 잡고 다시 버튼까지 누르려면 참 힘들죠. 손이 자꾸 카메라에 나오기도 하고... 


이때 이어폰의 +버튼을 활용하면 촬영이 됩니다. 핸드폰 본체에 있는 +버튼과 동일한 기능입니다.


아이폰 번들 이어폰이 아닌 블루투스 이어폰에서도 동일한 기능이 되는지 모르겠네요. 한번 확인해 봐야 겠습니다. 만약 된다면 카메라 촬영시에 불루투스 이어폰을 리모컨으로 활용할 수도 있겠네요.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